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강서구 화곡동(5호선 화곡역) 돈까스/냉면 맛집 "소담돈까스"

728x90
반응형

 

 

《 소담 돈까스 》

 

 

5호선 화곡역 근처의 돈까스 맛집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저처럼 뭘 먹을지 고민하다 시간을 허비하거나 맛집을 찾고있는 분들에게 도움됐으면 합니다.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화곡터널이 있습니다. 화곡터널의 남쪽으로 나오면 까치산역(지하철 5호선과 2호선)이고, 북쪽으로 나오면 화곡역(지하철 5호선)입니다. 소담돈까스는 화곡터널의 북쪽 출구에서 화곡역 방향으로 약 100 미터 진행하면 왼쪽에 있습니다. 화곡역 5번 출구에서는 화곡터널 방향으로 약 280 미터 거리에 있고 도보로 약 4분 소요됩니다.

 

 

따릉이를 타고 방문했던 소담돈까스

 

 

※  주소:  서울 강서구 강서로 135-1

  연락처:  02-2606-3608

 

주차는 매장앞에 1~2대 주차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별도의 주차장이 있는지는 매장에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두툼하고 부드러운 생돈까스(8,000원)

 


메뉴로는 알싸한 매운맛의 "땡초치즈 생돈까스", 기본의 "생돈까스", "연어회덮밥", 치즈 듬뿍 "치즈 생돈까스", "물냉면", 매콤 새콤 "비빔냉면", "쫄면", 얼큰한 "어묵우동"이 있습니다.

 

 

여름엔 가슴속까지 시원한 물냉면

 

 

돈까스를 찍먹하는 분들은 소스를 별도로 담아 주시도록 요청해보세요.

반찬은 깍두기와, 단무지 있으며, 반찬과 물은 셀프입니다.

 

여름동안 돈까스와 냉면을 즐겨 먹었었는데 괜찮은 조합이였습니다.

 

728x90

 

소담돈가스에서 놓치면 안되는 또다른 메뉴, 바로 비빔냉면입니다.

 

비빔냉면의 소스에 생강이 사용되었는데, 생강의 매운맛 뒤에 오는 살짝 달콤함이 매력적입니다. 과하게 달거나 짜지 않으면서 매콤달콤하고, 적당한 산미의 새콤함이 느끼함을 없애고 전반적인 맛을 상쾌하게 만드는데, 걸쭉한 소스와 면에 잘 묻어 입 앞으로 들어와 느껴지는 풍부한 감칠맛은 숟가락으로 소스만 퍼먹게 만듭니다.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다가 찍은 비빔냉면. 강력추천!

 

 

이렇게 사람을 홀리는 맛에 정신없이 먹다가 사진 찍는걸 깜빡하여 위와같은 사진을 올리게 됐네요. 다음에 또 먹게되면 이쁘게 찍어 다시 올리겠습니다.

 

둘이 가서 "비빔냉면, 물냉면, 미니생돈까스" 조합으로 드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미니생돈까스. 이름은 Mini지만 맛과 양은 Medium

 

 

매장이 청결하고 쾌적하지만, 여름에는 가끔 모기나 날벌레 때문에 불편할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화곡역 주변의 돈까스 맛집 중 상위권에 드는 추천할 수 있는 맛집이지않을까 생각합니다.

 

2023년 12월14일, 돈까스에 스프가 추가됐습니다. 일부 메뉴의 가격이 인상됐습니다.

 

 

728x90
반응형